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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발란스 신발 소재에 대한 이해(1) - 미드솔 (쿠셔닝)뉴발란스 Tech 2024. 7. 28. 19:59
뉴발란스 신발 소재에 대한 이해(1) - 미드솔 (쿠셔닝) 소재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뉴발란스 신발 소재에 대하여 설명하기 전 세 가지 분류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신발은 크게 아웃솔, 어퍼, 미드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드솔 (MIDSOLE) - 신발의 쿠션 및 충격 흡수 기능을 담당하는 부분입니다.
아웃솔 (OUTSOLE) - 신발의 마모를 줄여주고 접지력을 담당하며 발바닥 보호를 담당합니다.
어퍼 (UPPER) - 발을 전반적으로 감싸는 부분을 명칭 합니다.
위 세 가지 분류 중 MIDSOLE 미드솔 에 사용되는 뉴발란스 기술 및 소재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드솔 소재는 크게 쿠션과 충격흡수 두 가지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은 그중 쿠션 소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션 - 의자나 소파, 탈것의 좌석 따위에 편히 앉도록 솜, 스펀지, 용수철 따위를 넣어 탄력이 생기게 한 부분.
충격흡수 - 서로 세차게 부딪침 또는 물체에 급격히 가하여지는 힘 등을 빨아서 거두어들임.
안정성 소재 - 신발의 뒤틀림이나 과회내 혹은 과회외 현상을 방지해줄수 있는 소재.
쿠션소재
C-CAP®
C-CAP은 EVA(ethyl vinyl acetate)를 더 우수한 쿠셔닝과 굴곡성을 위해 압축하여 성형 가공한 소재로 eva보다 더 좋은 쿠션과 유연성 제공합니다.
Acteva
C-CAP 소재 충격흡수 중창의 무게를 12%가량 감소시킨 압축성형 방식의 중창소재를 칭합니다.
Acteva Lite
C-CAP 소재 충격흡수 중창의 무게를 24%가량 감소시킨 압축성형 방식의 중창소재를 칭합니다. (주로 경량화에 사용 최근에는 레브라이트로 대체)
Acteva Ultra Lire
C-CAP 소재 충격흡수 중창의 무게를 36%가량 감소시킨 압축성형 방식의 중창소재를 칭합니다. (주로 경량화에 사용 최근에는 레브라이트로 대체)
CUSH+
cush+ 는 기존 가벼운 퍼포먼스폼 보다 내구성과 안정성의 희생을 최소화하고 13%나 가볍게 가공, eva보다 21% 부드러워 충격 흡수뿐 아니라 최상의 굴곡성을 제공합니다.
CUSH+ DUO
cush+ 의 버전업소재 미드솔 두 가지를 샌드위치 식으로 겹쳐서 푹신함을 유지하면서도 트레이닝과 러닝시 안정성을 보강한 소재입니다.
FreshFoam
발의 착지 시 발생 전달되는 여러 러너의 운동 에너지 흐름을 분석하여 제작한 신개념 중창소재로 오목 구조는 러닝시 지면으로부터 효과적인 충격흡수, 볼록 구조는 지지력을 강화시켜 쿠션과 충격흡수 모두 갖춘 소재입니다. (현재 뉴발란스의 대표 쿠션)
FreshFoamX
기존 프레쉬폼 소재보다 마이크로 단위로 더욱 정밀해진 육각형의 레이저 음각과 부드럽고 유연해진 물성으로 미드솔의 더욱 정교한 움직임을 통해 착지에서 도약까지 발의 움직임 단계 각각에 알맞은 쿠셔닝과 지지력을 제공합니다.(충격흡수 및 안정성 세밀한 쿠셔닝 제공)
Rapid Rebound
반발력과 안정성이 좋은 TPU 소재와 쿠셔닝 EVA소재의 강점을 접목시킨 새로운 중창소재로 러닝시 가해지는 충격 에너지를 앞으로 나가는 운동에너지로 전환, 반발력이 다른 뉴발란스 미드솔보다 17% 뛰어납니다. Fresh foam 보다 부드럽고 Rev Lite보다 하드 한 경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Rev Lite
뉴발란스 신개념 초경량 중창소재로서 탄성소재 abzorb 보다 30% 이상 가벼운 경량성을 실현하였고 C-CAP과 같은 복원력을 가진 소재입니다.
Revlite RC
경량성에 더불어 반응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Revlite보다 밀도를 높인 고밀도 레브라이트 버전업 소재입니다.
Feul cell
뉴발란스 러닝화 Impuls V2가 출시되며 개량되었습니다. TPU소재와 질소를 주입하여 뛰어난 반발력과 내구성 충격흡수를 자랑하는 뉴발란스의 신개념 충격흡수 쿠셔닝 소재입니다. Rapid Rebound 보다 가볍고 N2와 Rapid Rebound 보다 더 높은 반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Impulse V2는 V1보다 15%나 많은 반응성, 반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Danysoft
Fuelcell의 테이크 다운 버전 반응력이 만드는 퍼포먼스가 강하고 소프트한 쿠셔닝입니다. 일상용으로도 액티브한 활동용으로도 손색없는 착화감이 특징입니다.
XLT Footbed
미드솔 윗면을 원형으로 파내어 접착면적을 최소화 한 소재입니다. 이를 통해 본드 사용량을 줄여 경량화되었고 이물감을 최소화합니다. 발을 착지하는 뒷부분은 원형을 잘고 깊게 파내어 더 유연한 구조로 효과적인 충격흡수 하며, 발을 내딛는 전족부는 원형을 크고 얕게 파내어 지지력을 강화합니다.
현재 뉴발란스에서 사용하고 있는 미드솔 부분 소재중 쿠셔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뉴발란스 미드솔 쿠셔닝 소재중 기본에 해당하는 내용이며 현재는 최신화되어 더욱 세밀한 쿠셔닝을 제공합니다. 추후 고급형 쿠셔닝 또한 추가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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